Carpe diem

아동요리수업 강사에 도전해보는거 어떠세요? 본문

방과후교육

아동요리수업 강사에 도전해보는거 어떠세요?

꽃넘어강 2018. 7. 16. 10:50

저희 아이들은 엄마 요리 할 때 옆에서

같이 참여하는걸 그렇게나 좋아하더라구요

 

그래서인지 저랑 아동요리수업도 자주

다녔고 자기가 조금이라도 도와주거나

만든거라면 평소에는 엄청나게 싫어하던

요리라도 언제 그랬냐는 듯 잘 먹어줘요 ㅋㅋ

 

 

아동요리수업에 갔을 때 다른 엄마들한테

들었던 얘긴데 요런 수업 강사로 활동 하면

다른 직업에 비해 시간도 프리하고 짧은 시간에

수입도 꽤 짭짤하다고 하더라구요?

 

평소에 요리 좋아하구 잘 한다고 생각했던 터라

나 한번 도전해볼까 아주 솔-깃 했어요

 

 

그 후 약 1년 정도 지난 지금 저는

전문 자격증을 소지 하고 있구용~~

두둥!! 아동요리수업 선생님으로 초등학교 방과후

수업을 진행 하고 있어요 ^^

그렇다고 아이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줄었냐구요? 아뇨 전혀요:)

 

제가 방과후 쌤이 되기까지의 1년간의 과정

 궁금하시다면, 천천히 읽어보세요~ ㅎㅎㅎ

 

 

사실 요리 그냥 취미로 하시는거면 쿠킹클래스

참여해서 즐기는거면 충분해요 집에서도 얼마든지

가능하구요- 근데 전 요걸로 취업하는게 목적이기에

아무데서나 대충 배울 수 없었어요

 

심지어 내가 수업해야 할 대상은 아이들이니

자신있는 음식솜씨만으로는 부족하겠죠

 요리실력은 물론 쌓아야 겠지만,  그것과

더해서 아이들 지도법도 배우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했답니다~

 

 

아이들은 어떤 방향으로 지도해야하는지

매번 수업에 활용할 레시피는 어떻게 해야할지

이건 나 혼자 준비 할 수 없겠다 싶어서

교육기관을 알아보았는데요 그래서 찾게 된

곳이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 예요^^

 

방과후 교사로 활동 하고 계신 분들중

대다수가 이곳에서 수강 하셨고~

애초에 방과후교사 육성이 목적인 곳이니

제가 실무 중심으로 배우기도 좋겠다

싶었어요

 

 

제가 따로 찾아가서 수업을 듣거나

해야하는건 아니구요 그냥 집에서 내가

원하는 시간에 인터넷 강의를 들으면돼요

 

부엌에 들어가서 스마트폰만 켜면

수업 준비가 완료되니까 이게 얼마나 편하던지

ㅋㅋㅋㅋㅋ

 

그리고 마침 수강 전에 집에 있는 오븐이

고장나서 고쳐야하나 걱정 엄청 했는데

오븐이랑 첨에 강의 들을 때 필요한 재료,

요리도구까지 주더라구요??

집에 오븐없어서 고민하시는분들 걱정

안하셔도 돼요!!

 

 

저 교육기관 정말 잘 선택했구나 느꼈던게

그냥 강의 들은 그대로 수업에 써먹을 수

있더라구요~

 

아동요리수업이라는게 일반요리수업과는

달라서 엄청나게 어려운 레시피로 진행할 수

없고 간단하게 끝내면서 교육적으로 느껴지게

해야하거든요 근데 내가 따로 수업 짜고

레시피 만들고 하려면 일도 늘어나고

힘들잖아요ㅠ but! 요 수업 그냥 그대로

활용 하면 되니까 자신감이 생겼다는~

물론 실무 경험이 늘어나면 자연스레

나만의 수업으로 만들어나갈 수 있겠지만

첨에는 힘들 수 있잖아요 그럴 때 큰 도움이

되겠다 싶었어요!

 

 

집에서 애들 앉혀놓고 나름대로 강의에서

배운거 따라하니까 아 실제로 수업에서는

어떤 방식을 써야겠다 느낌이 오더라구요

애들도 엄마~~ 아동요리수업같아요!

하면서 좋아하구 ㅎㅎㅎ

지도법, 요리법, 그리고 영양상식까지

완벽하게 배워서 3개월 과정이 끝난 후

자격증을 바로 취득 하는데에 성공했어요

예에~~

 

취업을 위해서는 경력 한줄이라도 더

추가하는게 저한테 무조건 좋잖아요^^

아카데미에서 보조강사실습도 나가게

해주셔서 제 이력서엔 보조강사 경력까지

한줄 추가~ 되었답니다

 

 

 

그냥 취미에서 끝내실 것이 아니라면

저는 교육기관이 젤루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물론 배우는데에서 끝이 아니고 그 후에 지원까지

빵빵한곳이 제 기준 가장 좋은곳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전 저의 완벽한 가이드 역할을

해준 아카데미 완전 추천 드려요

밑에 링크 남겨드릴테니 한번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결정하세요♥

 

 

아동요리지도사 더 알아보기 클릭

 

 

Comments